Android Developer Story: Southeast Asian indie game developers find success on Google Play

다른 게임 개발자를 만나면 개발자들의 순수한 열정을 느낄 수 있습니다 내가 가진 지식을 공유하고 개발자들의 영감을 본받고 싶어집니다 게임 플레이와 제작은 서로 아주 다릅니다 저희는 배울 것이 아주 많았고 힘들게 노력해야 했습니다 한 가지 게임 작업에 오랫동안 몰두해야 하죠 코딩도 배워야 합니다 상상하고 게임을 플레이하는 것 이상의 일입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Gerald Tock입니다 저는 싱가포르에 있는 Inzen Studio의 CEO입니다 Dark Dot은 하이브리드 게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전형적인 슈팅 게임이지만 움직임을 빠르게 하는 대신 도형 조작을 사용하는 전략적 요소를 통해 속도를 늦췄습니다 Indie Developers Day에서 아이디어와 데이터를 결부하여 분석하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그리고 사용자가 변화에 어떻게 대응하는지도 자세히 살펴봤습니다 최근에 애널리틱스를 통해 새 스토어 등록정보를 테스트해서 다운로드 수를 25%나 늘릴 수 있었습니다 플랫폼의 기능을 완전히 이해하게 되면서 플레이어들과 더욱 가까워졌습니다 다운로드 수가 20만을 넘었고 에디터 추천에도 선정되었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Yogie Aditya입니다 저는 욕야카르타에 있는 Niji Games의 CTO입니다 저희는 재미있는 퍼즐 게임을 만들고 싶었습니다 재미가 가장 중요했죠 수개월 후 우리 스스로 즐길 수 있는 게임을 만들었고 Google Play에 출시했습니다 모두가 Cute Munchies를 좋아했습니다 하지만 다운로드 수가 늘어나고 별표 5개짜리 리뷰를 받았지만 꾸준히 플레이하는 사람은 없었습니다 Google에서는 사용자가 게임을 더 오래, 더 자주 플레이하도록 유도하는 방법을 알려 주었습니다 게임 저장 기능과 Google Play 게임 서비스를 구현하는 방법을 알려 주었습니다 스토어 등록정보와 아이콘을 최적화했더니 다운로드 수가 93% 증가하고 수익도 51% 증가했습니다 사용자 유지율도 첫째 주부터 향상되었습니다 이제 미래를 생각할 수 있게 되어 한층 복잡한 게임을 제작하려고 생각 중입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Vinh Nguyen입니다 저는 친구들과 베트남의 V-Games에서 게임을 만들고 있습니다 Gungun을 개발하는 데는 2년이 걸렸습니다 저희가 하고 싶은 게임을 만들고 있었죠 하지만 수익을 거의 내지 못했습니다 다른 게임을 제작할까 생각했지만 '또 실패하면 어쩌지'라는 걱정이 앞섰습니다 하지만 도전을 계속하기로 했고 이번에는 성공해야만 했죠 Google 멘토는 저희 게임을 칭찬했지만 수익을 창출할 방법을 찾아야 한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유료 사용자를 위한 VIP 패키지를 추가했고 사용자가 이동수단과 캐릭터를 직접 살 수 있게 했습니다 그러자 수익이 하루 만에 100% 증가했고 결국 Play 웹사이트에서 2위를 차지했습니다 어려움이 닥치더라도 항상 직원들의 열정 덕분에 극복할 수 있었습니다 코스튬 플레이어, 아티스트 그리고 즐기는 정신이 저희 디자인 철학에 영감을 줍니다 독립 회사라고 걱정하지 마세요 열정을 갖고 도전한다면 길이 보일 겁니다 이제 더 큰 도전을 하고 있지만 여전히 즐기면서 하고 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