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derstand Kotlin Coroutines on Android (Google I/O'19)

YIGIT BOYAR : 안녕하세요 모두들 환영합니다

내 이름은 Yigit Boyar입니다 저는 Android 팀의 엔지니어입니다 이봐 요, 제 이름은 세르게이입니다 그리고 저는 같은 팀에서 일합니다 숀 매 퀸런 : 안녕하세요, 저는 션입니다

나는 Android 개발자입니다 YIGIT BOYAR : 오늘 우리는 coroutines에 대해 이야기 할 것입니다 안드로이드에,하지만 우리가 그것에 대해 이야기하기 전에, 우리가 왜 일부 코 루틴을 필요로하는지 알아 내려고합시다 그리고 그것을 이해하기 위해, 어떻게 잊어 버립시 다 당신은 안드로이드에 AI 코드를 씁니다

이것이 우리가 작성하고자하는 꿈의 코드입니다 우리는 함수 호출은 네트워크 요청을합니다 도대체 무엇이 사용자를 얻고 텍스트 필드에 설정합니다 이것은 당신이 쓰고 싶은 것입니다,하지만 당신이 그것을 쓰면, 네트워크를 만들 수 없기 때문에 예외가 발생합니다

요청을 주 스레드에서 쉬운 우리는 코드를 스레드 안에 넣고 코드를 실행합니다 이제 textView가 불평 할 것입니다 백그라운드 스레드에서 UI 스레드를 만질 수는 없습니다

그리고 OK, 우리는 이런 종류의 코드를 작성할 것입니다 비동기로 만들 수 있습니다 콜백을 제공하고, 백그라운드 스레드에서 그립니다 UI 스레드에서 콜백을 호출합니다 이 코드는 코드를 작성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잘 작동합니다

이처럼, 당신은 메모리 부족 예외가 발생합니다 콜백을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새어 나올 것입니다 이것에 대한 해결책도있다 구독에 대한 이해를 가질 수있는 곳 이 체인을 유지합니다 그리고 당신이 멈 추면 언제든지 구독을 취소하십시오

그 중 하나가 작동하지만, 당신은 이런 식으로 끝납니다 그건 그렇고, 나는 이걸 만들지 않을거야 3 년 전, 우리가 Architecture Components를 시작했을 때, Google App 코드를보고있었습니다 그리고 나는 26 라인을 가진 하나의 어플리케이션을 발견했다 [INAUDIBLE]을 (를) 등록하십시오

Google에서 일어난다면 모든 곳에서 발생합니다 우리는 항상 최고의 코드를 작성하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이것에 대한 해결책도 있습니다 RxJava와 같은 것을 사용한다면 이 함수는 관찰 할 수있는, AutoDispose 라이브러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귀하의 [INAUDIBLE] 라이프 사이클과 연관된 가입 안전하게 가입하십시오

그리고 이것은 완벽하게 작동합니다 마찬가지로 LiveData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관찰 할 수있는 생명주기가 있어야합니다 이것은 또한 작동합니다 그래서이 오래된 문제입니다, 그렇죠? 우리가 이미 여기에 대해서 이야기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좋은 해결책? 매년 우리는 이러한 개발자 벤치 마크 조사를 실시합니다

우리는 개발자들에게 그들이 어떻게 행동하는지, 그들의 문제는 무엇인지 물어 본다 그리고 작년에 우리가 조사한 설문 조사 중 최고 불만 중 하나 스레딩과 동시성이었다 개발자는 이것이 Android에서 어렵다고 말합니다 가장 큰 요청 중 하나는 바로 LiveData ++입니다 사람들은 우리가 LiveData를 확장하기를 원합니다

그것을 RxJava와 같이 만드십시오 우리는 왜 그런가? 왜 이걸 원하니? 우리에게는 좋은 해결책이 있습니다 그 중 하나만 사용하십시오 그래서 우리는 우리가 모를 때 최선을 다했습니다 우리는 UX 연구를 수행했습니다

이것은 동시성에 관한 User Experience Research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9 명의 개발자와 심층 면접을했습니다 그들이하는 일은 부부를 위해 정규 일을하는 것입니다 자신의 회사에서 몇 주 그리고 동시성에 관한 문제를 볼 때마다, 이 관찰 가능한 것처럼, 그들은 단지 그것을 적어 둡니다

이것이 문제였습니다 이것이 내가 어떻게 해결했는지입니다 그리고 이것이 제가 그것에 대해 어떻게 느끼는지입니다 이 연구에서 우리는 세 가지 주요 사항에 초점을 맞추 었습니다 우리의 관찰 가능한 데이터 보유자 인 LiveData에 중점을 둡니다

우리는 RxJava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우리는 Reactive Extensions 라이브러리를 보았습니다 그리고 coroutines는 정지 가능한 계산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그 연구의 결과에서 이것은 결론이었습니다 LiveData는 사람들이 좋아한다고 말하면서, 그러나 우리는 완전한 해결책을 원합니다

사실 재밌 네요 LiveData는 메인 스레드 외에는 아무 것도 지원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동시성 연구에서 그것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RxJava의 경우 놀랍습니다 사람들은 그것을 사랑하고 싫어합니다

그들은 그것이 얼마나 강력한지를 좋아하지만 일반적인 불만 사항 우리는 항상 그것이 항상 잘못 사용되고 있다고 들었습니다 과잉 느낌 그리고 코 루틴의 경우, 이것은 정말 같았습니다 최상의 솔루션 인 것처럼 보이지만 확실하지 않습니다 그것은 아주 새롭다

성숙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이것은 전반적인 결론이었습니다 우리는 단순한 솔루션이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그 해결책을 배우는 것이 어렵지 않아야합니다 포괄적이어야합니다

따라서 다양한 유스 케이스로 확장 할 수 있어야합니다 그리고 그것은 견고해야합니다 테스트 스토리가 내장되어 있어야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두 가지 결정을 내 렸습니다 우리가 말했지, 좋아, 우리는 일류 품질 Jetpack의 지원

그리고 우리는 RxJava에 대한 더 많은 지원을 할 것입니다 우리의 문서에서 그러나 오늘날, 그것은 coroutines에 관한 전부입니다 션, 왜 우리 한테 조금 더 말하지 그래? 무슨 coroutines에 관하여? SEAN MCQUILLAN : 고마워요, Yigit 그래서 나는 단지 5 분 걸리고 싶다

코 루틴의 문제점에 대해 조금 이야기 해보십시오 위대한 해결 그래서, 문장에서, coroutines가 해결하는 주된 문제 콜백을 대체하여 비동기 프로그래밍을 단순화하고 있으며, 이것은 아주 추상적입니다 그럼 몇 가지 샘플을보고 어떻게 생겼는지 살펴 보겠습니다 나는 가상의 네트워크 요청을 세 가지 방법으로 만들 예정입니다

첫 번째 스타일은 차단 스타일이라고합니다 결과가 직접 반환됩니다 함수에서 실행 방법을 살펴 보겠습니다 그리고 재미있게, 나는 주 스레드에서 그것을 실행할 것입니다

호출 될 때, 블로킹 네트워크 콜 호출 한 스레드를 차단합니다 따라서 네트워크 요청이 실행되는 전체 시간, 주 스레드가 차단됩니다 UI를 업데이트해야하는 스레드입니다 사용자 접촉을 처리하므로 사용자 앱이 정지 된 것을 보거나 충돌 할 수 있습니다 이제 멈추고 거기에 있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네트워크 API의 차단 스타일에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Android에서하고 싶은 것이 아닙니다 그래서, Yigit가 이미 이야기 한 것처럼, 우리는 일반적으로 콜백을 도입했습니다 그럼 어떻게 실행되는지 봅시다 우리는 여전히 메인 스레드에서 이것을 호출 할 것입니다

하지만 이제 fetchUser가 호출되면, 주 스레드는 자유롭게 다른 작업을 수행 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onDraw를 다루거나 사용자 접촉에 응답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네트워킹 라이브러리는 실제로 요청을 실행하는 다른 스레드 결과가 준비되면 네트워크 라이브러리 내가 또 다른 콜백을 사용할 수있다 그것은 내 코드를 다시 호출하고 그것이 준비되었음을 알려주는 것입니다 정확히 같은 코드를 coroutines로 다시 작성해 보겠습니다

차단 스타일처럼 보입니다 fetchUser의 결과는 즉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콜백을 도입 할 필요가 없습니다 코 틀린에게 나는 코 루틴으로 이것을 실행하기를 원한다 이 함수에는 일시 중단 수정자가 있습니다

우리가 그것을 실행할 때 여전히 주 스레드에 있습니다 주 스레드는 콜백과 마찬가지로 차단 해제됩니다 그리고 이것은 coroutines의 핵심 개념입니다 네트워킹 요청은 여전히 ​​다른 스레드에서 실행됩니다 결과가 준비되면, 코 루틴을 다시 시작합니다 어디에서 멈췄다

이 코드는 콜백 스타일보다 훨씬 간단합니다 여전히 Android 앱을 작성할 수 있도록 보장합니다 사용자를 위해 동결하지 마십시오 이것은 코 루틴의 핵심 메커니즘입니다 일시 중지하고 다시 시작하십시오

코 루틴이 중지되면 실행되지 않습니다 일시 중지되었습니다 그리고 그것이 다시 시작될 때, 그것은 중단했던 곳에서부터 나아집니다 코 루틴을 콜백으로 일시 중지한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나머지 기능들

그래서 당신은 그것을 함께 넣었습니다 일시 중지하고 다시 시작하십시오 콜백을 대체하십시오 우리는 심지어 그것을 시각화 할 수 있습니다 콜백 버전 및 코 루틴 버전 거의 똑같은 방식으로 실행됩니다

되돌아 가서 fetchUser를 살펴 보겠습니다 네트워크를 만드는 함수를 어떻게 호출 할 수 있습니까? 메인 스레드의 요청? 시작하려면 fetchUser를 만들어야합니다 또 다른 정지 기능 이것은 코 틀린에게 코 루틴과 함께 작동한다고 알려줍니다 그리고 내부에서 다른 정지 기능을 호출합니다

withContext를 호출합니다 우리는 그것을 dispatchersio에게 넘겨 줄 것이다 그 디스패처 확대, Kotlin 디폴트, IO 및 메인의 세 가지 디스패처를 제공합니다 그리고 그들은 다른 것들에 사용됩니다

CPU 집약적 인 작업에는 기본값을 사용해야합니다 100 가지 요소의 목록을 변형하는 것과 같은 것들, DiffUtil 호출 또는 사전 계산 텍스트 주 스레드에서 실행하기에는 너무 오래 걸리는 것이 있습니다 기본 발송자에서 실행해야합니다 IO는 네트워크를 차단하는 데 최적화 된 운영자입니다 디스크 IO

필요하면 언제든지 사용해야합니다 파일 쓰기와 같은 API를 차단하는 코드 작성 또는 소켓에서 읽는 중 그리고 메인 – 이것은 안드로이드의 주요 스레드입니다 그리고 놀랍게도, 그것은 우리의 추천입니다 응답으로 코 루틴을 시작할 수있는 적절한 장소 UI 이벤트

보통 코 루틴을 시작하기 때문에 메인 스레드에서 머무르다 간단한 조작을위한 추가 작업을 피할 것입니다 그런 다음 목록을 변형하거나 파일을 작성해야 할 때, coroutines를 사용하면 다른 Dispatcher 중 하나로 전환 할 수 있습니다 withContext를 사용하여 withContext는 전달한 블록을 실행합니다

운영자에게 말하십시오 여기이 블록은 디스패처에서 실행됩니다 네트워크 통화를 차단하는 것은 무료입니다 이를 통해 우리는 주요 안전 API를 제공 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단지 읽고 쓸 수있는 함수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 같은 네트워크에서 및 주 스레드에서 호출하십시오 Android에서 큰 이점입니다 이제는 모든 단일 기능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어떤 스레드가 실행될 필요가 있습니다 대신, 나는 단지 그것을 부를 수있다

기능 자체로 메인 쓰레드에서 호출하는 것이 안전하다는 것 코 루틴 소개를 끝내기 위해 Kotlin이 어떻게 구현하는지 살펴보십시오 모든 스레드에는 호출 스택이 있습니다 디버거 또는 스택 추적에서 볼 수 있습니다 Kotlin이 실행중인 기능을 추적하는 방법입니다

및 그 지역 변수 일시 중지 기능을 호출 할 때, Kotlin은 사실을 추적해야합니다 정규 함수 대신에 코 루틴을 실행합니다 이것을 서스펜션 마커로 나타낼 것입니다 서스펜드 마커 위에있는 모든 것은 코 루틴이됩니다

아래의 모든 것은 정규 기능입니다 그런 다음 Kotlin은 정상적인 기능처럼 loadUser를 호출합니다 스택 스택에 스택 항목을 넣을 것입니다 그리고 이것은 loadUser에 대한 지역 변수입니다 저장 될 것이다

그런 다음 발견 될 때까지 실행합니다 다른 일시 중단 함수 호출 이제 Kotlin은 일시 중지를 구현해야합니다 어떻게 그럴 수 있죠? 일단 당신이 그것을 이해하면 간단합니다 Kotlin이해야 할 일은 상태 복사입니다

함수를 스택에서 다음 위치로 옮긴다 그것은 나중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모든 중단 된 코 루틴을 여기에 넣을거야 스택과 같은 구조는 아닙니다 그런 다음 Kotlin은 실제로 fetchUser를 호출합니다

다른 스택 엔트리를 작성해, withContext를 호출하면 (자) 저것을 또한 중단한다 그래서이 시점에서 주 스레드의 모든 coroutine 일시 중지되었습니다 그리고 이것은 주 스레드가 onDraw 핸들과 같은 다른 작업을 수행 할 수 있습니다 또는 사용자 접촉에 응답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것은 정말로 중요합니다

스레드의 모든 coroutine이 일시 중단 된 경우, 스레드는 다른 작업을 수행 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몇 초 빨리 감기면, 네트워크 결과가 준비됩니다 그리고 코 틀린은 이력서에 전화해야합니다 그렇게하기 위해서는 저장 상태와 복사본 만 필요합니다 그것을 다시 스택에 놓고, 기능을 다시 시작합니다

loadUser를 다시 시작하면 계속해서 정상적으로 실행을 계속하십시오 loadUser가 오류가 발생하면 예외가 발생했습니다 바로 거기 중지 및 재개 메커니즘은 coroutines 뒤에있는 마법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당신에게 그것을 보여주고 싶었습니다

그들이 당신처럼 일하는 방식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코드에서 사용하기 시작하십시오 그것은 coroutines 소개를 감쌌다 안드로이드의 코 루틴은 우리에게 능력을 제공합니다 콜백을 대체하여 코드를 단순화하는 방법 우리가 주요 안전을 만들어 보장 할 수 있도록 우리는 주 스레드를 차단하지 않습니다

이제 세르게이에게 넘겨 줄거야 누가 오늘 사용할 수있는 도서관에 대해 조금 이야기 할 것인가? coroutines와 함께 고마워, 션 그래, 그 스레드는 [INAUDIBLE],하지만 우리는 정말로 우리의 실제 적용에 도움이되고 싶습니다 그리고 매우 어린 코 루틴에도 불구하고, 이미 그들을 지원하는 도서관이있다

그들의 안정된 또는 더 나은 유물에서 WorkManager로 시작하겠습니다 AndroidX에서 우리에게 새로운 브랜드입니다 이미 안정적인 릴리스에서 코 루틴을 지원합니다 그리고 코 루틴 작업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한 발 뒤로 물러나서 알아 내려고합시다 왜 그렇게하는지, 우리는 그것을 사용합니다 그래서 이것은 전형적인 노동자들의 흐름입니다 따라서 WorkManager에 익숙하지 않은 경우, 당신은 일종의 노동자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 긴 배경 직업 않습니다

몇 가지 제약이있을 수 있지만 매우 간단합니다 그냥 약간의 일 그 전형적인 유스 케이스, 당신은 일부 로컬 데이터를 웹 서버와 동기화해야합니다 그리고이 흐름이 너처럼 보일거야 데이터베이스에서 새 노드를 쿼리하고, 그런 다음 서버에 업로드하십시오

마지막으로, 해당 노드를 성공적으로 동기화 된 것으로 표시합니다 콜 루틴은 필요 없습니다 음, 실제로, 우리는 취소에 대해 이야기하기 시작하지 않았습니다 취소 사유는 여러 가지 이유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이 작업자에 대한 제약 조건은 더 이상 충족되지 않습니다

UI를 제공 한 경우 사용자가이 작업을 명시 적으로 취소합니다 그러면 취소를 어떻게 지원할 수 있습니까? 음, 그런 식으로하려고 할 수 있습니다 ifCheck를 사용하여 다른 모든 줄을 넣으려고합니다 어리석은 것을보기 시작합니다 더군다나 실제로는 그렇지 않습니다

이 전화는 아마도 가장 비싼 전화 일 것입니다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일부 작업을 수행하기 때문에, 취소 신호 전파가 없으므로, 그것이 시작 되었다면 무엇이든 상관없이 끝까지 달려 가라 그리고 이것은 실제로 노동자로 하여금 우리를 도울 것입니다 우리는 아직 그것에 대해 말하지 않았지만, 코 루틴은 콜백을 멋지게 잡아라 또한 좋은 cancellation 속성을 제공합니다

따라서 모든 일시 중지 기능을 취소 할 수 있습니다 이 취소에 대응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모든 내부 호출을 전파합니다 이 취소 신호 이러한 호출 내부의 코드가 여전히 차단되고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어쨌든 그로부터 이익을 얻지 못합니다 이것은 사실입니다 그러나 Room을 데이터베이스 솔루션으로 사용하는 경우, 쿼리를 일시 중지 기능으로 표시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Room이 취소를 처리합니다 Sean이 여러 번 언급 한 것처럼 실을 꿰는 것뿐만 아니라, 이 일은 안전 할 것입니다

방은 스레딩을 처리합니다 그것은 배경 스레드에서 쿼리를 실행합니다 그럼, 우리 데이터베이스 호출은 지금 취소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전에 논의한 것처럼, 주요 호출은 이것입니다 실제로 Retrofit을 사용하는 경우, Retrofit 이미 벌금을 부과 했으므로 일시 중지 할 수도 있습니다

네트워크 호출에 대한 일시 중지 식별자를 지원합니다 Retrofit을 강조하고 싶습니다 AndroidX에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Android에서 설계된 자바입니다 다음에 Android를 사용하면 Android [INAUDIBLE]이 (가) 포용합니다

coroutines, 우리는 그것을 좋아한다 하루가 끝나면 우리에게는 일이 적습니다 좋은 이제이 코드는 취소를 지원합니다 그리고 이전처럼 쉽게 보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무료로 취소를 받았습니다 그래서 이것들은 물건들에 대한 빠른 견해였습니다 오늘 이용 가능했습니다 그리고 Yigit은 우리가 방금 만든 많은 새로운 사람들을 당신에게 선물 할 것입니다 BOIGAR : 감사합니다, Sergey

그래서, 지금까지 우리는 코 루틴으로 할 수있는 것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그리고이 이야기의 나머지 부분을 위해, 우리는 새로운 것을 이야기 할 것입니다 그래서 첫 번째는 LiveData와 coroutines입니다 이제 매우 명확 해지기 위해 LiveData 동시성을 위해 설계되지 않았습니다 그것은 관찰 가능한 가치 보유자입니다

그리고 너는 접근 할 수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메인 thread로부터의 값 그건 의도적 인거야 그러나 그것이 상호 운용 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이것이 우리가 오늘 당신에게 제공 할 것입니다 coroutines와 함께 LiveData를 사용하는 쉬운 방법이있을 것입니다

따라서 가장 보편적 인 사용 사례는 가치가 있다는 것입니다 당신은 코 루틴에서 계산하기를 원합니다 결과를 LiveData로 제공하려고합니다 오늘 라이프 사이클 22 알파 01 유물로 시작하여, 이 새로운 API 인 LiveData를 얻습니다

따라서 시퀀스와 매우 유사한 빌더 함수입니다 Kotlin의 건축업자 그 안에 coroutines 블록을 전달합니다 그리고 안으로, 당신은 당신이 원하고 전화를 할 수 있습니다 이 함수는 값을 전달하는 함수를 내 보냅니다

따라서이 데이터베이스로드 기능을 보면, HLS [INAUDIBLE] 기능입니다 이 경우 사용자가 emit을 호출하기 때문에, 우리는 당신을 위해 그 타입을 추론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을 지정해야합니다 따라서이 간단한 LiveData API 귀하의 LiveData 요소들 사이의 간격을 연결합니다 그리고 당신의 coroutines

이제 API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살펴 보겠습니다 이것이 세 가지 매개 변수입니다 그리고 첫 번째 문맥입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왜 문맥이 필요한가? 이 데이터가 loadUser 함수라면, [INAUDIBLE] 기능은 일반적인 기능 이었지만, 이 코드를 작성하면 주 스레드 예외에 대한 IO를 수신하려면, 이 블록은 기본적으로이 그림의 메인에 그려지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그것을 바꿀 수 있습니다

이 사진의 입출력과 같이 상황을 알릴 수 있습니다 이제이 코드는 완벽하게 작동합니다 너 한테 내가 변하지 않았 음을 알아줬으면한다 코드의 모든 내용 당신이 원하는 어떤 디스패처에서든지 내보낼 수 있습니다 값을 변경하기 위해 기본 Dispatcher에있을 필요는 없습니다

이제 두 번째 방법은 정말 어색한 매개 변수입니다 timeout이라고 불린다 시간 초과 매개 변수가 필요한 이유를 이해하려면 Android의 악명 높은 회전 문제를 살펴 보겠습니다 그래서 왼쪽에는 LiveData를 제공하는 ViewModel이 있습니다 그리고 오른쪽에는 활동 디스크가 있습니다

그래서 내 활동이 시작된 상태로가는 동안, LiveData가 활성화됩니다 확인을 의미합니다 사용자가 볼 수있는 관찰자입니다 일부 값을 만드는 것이 더 좋습니다 그러나 그 시간 동안 우리의 활동이 어떻게 변화합니까? 그래서 그것은 멈추게 될 것입니다

LiveData는 비활성 상태가되거나 파괴되거나, 새로운 활동이 올 것입니다 지금 당장은 LiveData를 관찰하는 사람이 없습니다 그래서 결과를 낼 이유가 없습니다 새로운 것을 다시 시작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다시 활성화됩니다 여기서 우리가 풀려고하는 문제는 이 차이는 LiveData 동안 신속하게 매우 빠르게 연속적으로 비활성화되고 활성화됩니다

보통 1 초 미만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요? 코드 블록을 어떻게 실행하는지 자세히 살펴 보겠습니다 더 잘 이해하기 위해 그냥 타이머 기능을 작성하려고합니다 기본적으로 LiveData 용 타이머를 만듭니다 현재 시간을 가져오고, LiveData 빌더를 반환하며, 그리고 무한 루프에서, 그것은 단지 방출한다

시간, 1 초 지연, 시간 방출, 지연 1 초, 결코 끝나지 않습니다 그리고 내가 보여주고있는이 코드는 100 % 쓸 수 있습니다 실제로 어떻게 작동합니까? 이 블록에 의해 반환 된 LiveData가 활성화되면, 우리는이 블록을 실행했는지 확인합니다 그리고 우리가 그 블록을 실행하지 않으면, 이제 실행을 시작합니다 우리가 그것을 실행하는 동안, 그 블록이 비활성화되면, LiveData가 비활성 상태가되면, OK,이 블록이 아직 실행 중입니다

그리고 아직 실행중인 경우 완료 할 시간을줍니다 그러나 타임 아웃 후에도 여전히 실행중인 경우 우리는 기본적으로 비활성 상태입니다 불필요한 계산입니다 LiveData를 관찰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그러나 보드는 계속 달리고있다

그래서 우리는 단지 그 연속을 취소합니다 코 루틴 따라서 LiveData가 다시 활성화되면, 우리는 단지 그것을 재시작 할 것입니다 당신은 한번만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완료되면, 거기 다시 시작할 이유가 없습니다

이제 하나 이상의 값을 방출 할 수 있습니다 이제 우리가 가지고 있던 샘플 주위에 구조를 만들자 getUser가있는 저장소가있는 곳 함수, loadUser 함수 및로드 해당 값을 내 보냅니다 자, 대부분의 경우, 이것은 작성한 코드가 아닙니다 웹 서비스로 이동하여 업데이트 된 사용자를 가져와야합니다

데이터베이스를 업데이트하고 해당 값을 다시 내 보냅니다 그래서 emit을 여러 번 호출 할 수 있습니다 당신이 그 격리 구역에있는 한 당신이 원하는대로 그러나 당신은 말할지도 모른다 음, 대부분의 경우 데이터베이스는 그렇지 않다

귀하의 사용자를 반환, 그것은 당신을 위해 LiveData를 반환 사용자, 당신이 변화에 대해 통보 받기를 원하기 때문입니다 글쎄, 여러분이 말할 수있는 것은 emit 소스를 호출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MediatorLiveData를 사용하신다면, 이것은 emitSource와 매우 비슷합니다 LiveData에서 가져온 값이 무엇이든간에 그냥 내 가치로 만드십시오 변형과 같은 것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아, 우리도이 여분의 방출을 필요로하지 않습니다 우리가 이미 데이터베이스를 관찰하고 있기 때문에, 그래서 당신은 그것을 제거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이 LiveData API는 기본적으로 우리에게 제공합니다 coroutines와 함께 LiveData를 작동시키는 아주 좋은 방법입니다 하지만 ViewModels은 어떻습니까? SEAN MCQUILLAN : 고마워요, Yigit

코 루틴을 통합하는 방법에 대해 조금 이야기 해 봅시다 귀하의 ViewModel에 하지만, 우선 누출에 대해 조금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특히 코 루틴 누출 그리고 이것들은 매우 심각한 문제입니다

그들은 일종의 메모리 누출과 같아요 우리 모두가 잘 알고 있지만 더 나 빠졌다 코 루틴은 다시 시작될 수 있습니다 또한 메모리를 사용하는 것 외에도 CPU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파일을 쓸 수 있습니다

그것은 일어날 필요가없는 네트워크 요구를 만들 수 있습니다 코 루틴 누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코 틀린 (Kotlin)은 코 루틴 범위에 대한 아이디어를 소개했습니다 그렇다면 범위는 무엇입니까? 글쎄, 그것은 실제로 트랙을 유지하는 단지 방법이다 당신의 coroutines의 모든 코 루틴은 범위에서 실행해야합니다

그리고 범위는 모든 것을 취소 할 수있는 능력을 얻습니다 그것 안의 coroutines의 또한, 그들은 또한 장소입니다 코 루틴에서 잡히지 않은 예외가 섞여 버릴 수 있습니다 너는 그걸 모두 모으고 너는 범위를 사용하면 코 루틴을 누출하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

Sergey가 말한 WorkManager는 범위를 제공합니다 Yigit이 방금 이야기 한 LiveData Builder도 마찬가지입니다 viewModelScope는 범위입니다 ViewModel의 KTX 라이브러리에서 멸종 속성입니다 나는 그 무서운 무한 루프의 다른 하나를 할 것이다

Yigit가 보여준 것들,하지만 이번에는 코 루틴에서 나는 ViewModel에서 시작한다 viewModelScope을 사용하여 스코프에 코 루틴을 시작합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이것은 메인에서 시작됩니다 그런 다음 무한 루프를 시작합니다

그 자체를 멈추는 법을 알아라 그리고 매 초마다 파일을 씁니다 이제 꽤 비쌉니다 코 루틴은 파일을 더 빨리 또는 더 빨리 작성하지 않으며, 우리는 분명히이 작업을 누설하고 싶지 않습니다 ViewModelScope를 사용하면 이와 같은 코드를 안전하게 작성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화면에서 벗어날 때, 범위가 취소됩니다 이 매우 값 비싼 작업이 누출되지 않도록 보장합니다 따라서 viewModelScope는 코 루틴 누출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모든 코 루틴을 보장함으로써 사용자가 화면을 떠날 때마다 취소됩니다 나는 세르게이에게 넘겨 줄거야

누가 우리가 추가하고있는 다른 영역에 대해서 이야기 할 것인가 세이지 바실리 네크 : 그래, 고마워, 션 네 자연스럽게 제공되는 또 다른 기능 범위는 라이프 사이클입니다 그 이름에서 시작과 끝이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네가 생각한다면, 네, 그건이 수명주기에 익숙합니다 소유자 인터페이스, 당신은 실제로, 그것은 당신의 활동이기 때문입니다 그것은 당신의 단편입니다 그 단편을 편리하게 잊지 마라 두 개의 다른 라이프 사이클이 있습니다

그리고 두 번째 것은 – 우리는 그것의 내부를 사용합니다 불행히도, 저를 위해서, 저는 이제 그것에 대해 이야기해야합니다 그러나 거기에서 더 정확한 범위를 정의합시다 아시다시피, 당신의 단편은 다시 만들어집니다 구성 변경 사항 이상

따라서 수명이 더 짧아 질 수 있습니다 더 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lifecycleScope은 단지 그것을 반영합니다 라이프 사이클 소유자가 파괴 이벤트를 받으면, lifecycleScope가 취소됩니다 그리고 모든 내부 업무 또한 취소됩니다

따라서 알 수 있듯이 lifecycleScope UI와 매우 밀접하게 결합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그런 상황에서 가장 잘 작동합니다 그래서 이전에, 당신은 뭔가를 할 것입니다 당신이 지연된 UI를 보여 주기로 결정했을 때 이런 식으로 그리고 이것은 꽤 간단 해 보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조금 더 어렵게 만들 수 있습니다 두 단계가 있다면 이 심오함 때문에 아주 못 생겨 보입니다 그리고 실제로, 당신이 면밀한 관찰을 가지고가는 경우에, 이 mainHandler 때문에 실제 문제가 있습니다 그리고 UI에 닿는 기능은 실제로는 그렇지 않습니다 mainHandler가 함께하기 때문에 잘 작동합니다

GlobalScope의 일종입니다 라이프 사이클을 전혀 신경 쓰지 않습니다 그리고 그 함수들은 참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파편이나 활동에 지연이 충분히 길다면 쉽게 많은 것들을 누출시킬 수 있고 그들로부터받을 수있다

그들의 예외 lifecycleScope는 이러한 코덱을 취소하지만, 그들은 우리에게 showFullHint입니다 일시 중지 기능이기 때문에 일종의 콜백입니다 [INAUDIBLE]에서 취소 할 것입니다 일단 당신의 라이프 사이클이 파괴되면

따라서 매우 순차적이기 때문에이 코드는 멋지게 보입니다 그리고 실제로 더 안전합니다 그러나 나는 lifecycleScope 약간의 위험 지대입니다 그러니 조금 되감습니다 나는 당신에게 개조 및 룸 지원을 보여준 사람이었습니다

일시 중단 기능 Yigit는 당신에게 뭔가를 보여 줬어 – 아주 친숙한 – 그런 것 같습니다 당신이 말할 때, 좋아, 나는 그 기능들을 결합 할 것이다 네트워크 및 데이터베이스에 대한 일부 저장소 패턴, 이제는 단 하나의 기능 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모든 작업을 조정하는 일시 중지 기능입니다

그래서 나는 그것을 호출하는 범위가 필요합니다 그렇다면 왜 내 수명주기에 그것을 부르지 않았을까요? 그것은 실제로 가장 밝은 아이디어는 아니지만 왜? 그리고 저를 잘못 이해하지 마십시오 Yigit와 Sean이 당신에게 모든 것을 올바르게 팔았습니다 주 스레드를 잠그지 않습니다

[INAUDIBLE]이 (가) 누출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당신은이 그림을 기억합니까? lifecycleScope가 취소되고 모든 구성이 변경됩니다 네트워크 요청이 발생 함을 의미합니다 매번 취소되므로 낭비가됩니다 사용자 자원과 리소스를 낭비하고 있습니다

환경에 좋지 않습니다 어떻게 제대로 할 수 있을지 음, 사실 중 하나가 Yigit에 의해 제시되었습니다 이 LiveData 빌더는 매우 잘 작동합니다 이런 상황에서

나는 당신에게 어떻게 접근 할 수 있는지 당신에게 보여줄 것입니다 이런 종류의 작업을위한 출발점 ViewModel 스코프입니다 따라서이 loadNote 함수를 실행하면됩니다 이 ViewModel 스코프 그런 다음 ViewModel에 함수를 도입했습니다 노트를 가져올 때 ViewModel에서 UI를 연결합니다

글쎄, 우리가 논의한 것처럼, 그것은 어딘가에있는 네트워크 호출입니다 의 loadNote 그래서 이것은 동기식 동작입니다 그래서 그것은 중단되어야합니다 그리고 이제는이 노드를 어떻게 든 연결해야합니다

하나의 범위에로드됩니다 그리고 loadNote 함수는 다른 범위에서 호출됩니다 글쎄, 나는 CompletableDeferred를 사용할 것이다 글쎄, 약간 무서운 것 같지만 실제로는 아주 간단한 것 잠시 후에보실 수 있습니다

우리가 어떻게 사용하는지 – 우리는 우리가 적재 한 메모와 함께 연기를 완료한다 그것은 단지이 오브젝트에 노트를 넣었습니다 아무 반응이 없습니다 그리고 독자는 무게 기능을 가진 주를 요구합니다 이걸 연기 했어 메모가 아직 준비되지 않은 경우 리더가 일시 중지됩니다

준비가되면 리더가 즉시 재개됩니다 이것이 우리가 ViewModel을 구현 한 방법입니다 그리고 마지막 단계에서 우리는 라이프 사이클 범위에서이를 호출합니다 ViewModel에서 소개 한이 loadNote 함수 그리고 우리의 네트워크 호출은 ViewModel에서 제대로 실행됩니다

범위이므로 구성 변경의 영향을받지 않습니다 그리고 우리의 업데이트 UI 기능은 수명주기 소유자가 파손되면 유출됩니다 그러나 일단 그림에 조각을 추가하면, 상황은 언제나처럼 복잡해집니다 그래서 우리는 조각 트랜잭션을 실행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리고 합법적 인 주 예외를 받게됩니다

아무것도 보증하지 않기 때문에 조각을 실행할 수있는 올바른 상태에 있습니다 업무 그리고 우리는 뭔가 똑똑하고 도입했습니다 거래를 돕는 몇 가지 특수 기능 이런 종류의 상황들 그리고 이것은 약간 까다로울 것입니다

실제로는 상당히 복잡한 것 하지만 무슨 일을하는지,이 블록은 응용 프로그램이 시작되거나 다시 시작될 때, 그것이 전경에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리고이 블록은 귀하의 라이프 사이클이 막 생성되었습니다 자, 실제로 어떻게되는지에 대한 예를 살펴 보겠습니다 방법

그래서 당신은이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마도 처음에 불려집니다 메모가 준비되지 않았기 때문에 블록이 일시 중지됩니다 그런 다음, 일단 이것이 준비되면, 보통의 상황에서, 우리는 실행을 재개하고 다음 줄로 진행할 것입니다 그러나 launchWhenStarted 기능으로, 우리는 가서 라이프 사이클을 점검 할 것입니다

시작되지 않으면 Google은 수명주기가 끝날 때까지 다시 시작된다 일단 시작되면 우리는 다음 라인으로 진행 이 트랜잭션을 쉽게 실행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이 예외적 인 상황에 처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래서이 블록을 강조하고 싶습니다 생성 중에 일시 중지되었습니다

그리고 취소 된 것과는 다른 것입니다 lifecycleScope에 의해 취소가 여전히 제공되기 때문에 destroyEvent가 발생했습니다 그리고 지금, 당신이 볼 수 있듯이, 그것은 무언가입니다 우리가 시험 할 필요가있는 부분은 Sean이 도와 줄 것입니다 SEAN MCQUILLAN : 고마워요, Sergey

오늘 우리는 코 루틴에 대해 많은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API를 정리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콜백을 대체하여 일시 중지했다가 다시 시작합니다 우리는 그들이 할 수있는 다양한 방법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다른 상황에서 사용됩니다

그리고 모든 것이 훌륭합니다 정말 끝내주는 군 그러나 그들이 시험하기가 어렵다면, 그저 비 스타터 일뿐입니다 그건 내가 진지하게 받아 들일만한 것이 아닐거야 사용할 물건으로

그래서 내가 너에게 옳은 얘기를하고 싶다 지금 Kotlinx-coroutines-test입니다 1 주일 반 전에 나왔던 새로운 도서관입니다 현재 실험용 coroutines API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그것이하기 전에 더 많은 피드백이 필요하기 때문에 안정된 곳까지

Google과 JetBrain의 공동 작업입니다 안드로이드에서 coroutines를 테스트하는 것을 아주 쉽게 만들어줍니다 따라서 모든 테스트 라이브러리와 결합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JUnit 4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JUnit 5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작성한 사용자 정의 테스트 러너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이 라이브러리는 코 루틴을 테스트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래서 저는 LiveData Builder에 집중할 것입니다 Yigit는 보여 주었다 그리고 우리는 그것을위한 테스트를 작성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 할 것입니다

그래서 나는 하나를 방출 할 것입니다 나는 잠깐 기다릴거야 그리고 나서 두 개를 방출 할 것입니다 이것은 비교적 간단한 LiveData입니다 그래서 나는 그것에 대한 테스트를 작성하는 방법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시작하려면 주 디스패처를 조롱해야합니다 LiveData Builder는 dispatchersmain을 사용합니다 기본적으로 Android의 실제 주 스레드입니다 테스트 코 루틴 디스패처로 대체 할 수 있습니다

특수 설계된 디스패처입니다 coroutines 테스트 그리고 우리는 테스트 코 루틴 범위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것은 코 루틴 테스트를위한 범위입니다 그러면 설치 프로그램에서 dispatchers

main을 전환 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 발송자를위한 것입니다 dispatchersmain의 전역 값이 변경됩니다 즉시 LiveData Builder 우리가 제공 한 발송자를 사용할 것입니다

그런 다음 tearDown에서 resetMain을 기본값으로 설정하십시오 그리고 마지막 줄은 여기에 있습니다 정말로, 정말로 중요합니다 그것은 testScopecleanupTestCoroutines를 말합니다

운영자와 범위에 대해 생각하는 경우 하고있어, 그들은 매우 안정적이야, 맞지? 그들은 당신의 코 루틴을 추적해야합니다 실제로 실행합니다 이것을 부르지 않으면 매우 쉽습니다 검사 사이에 상태가 누출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그것은 많은 상용구입니다

그래서 당신은 계속해서 함께 할 수 있습니다 어쩌면 JUnit 4 규칙 일 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도서관에 없지만, 그러나 모든 코드를 규칙에 작성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저는 도서관을 볼 것으로 기대합니다 이것은 상대적으로 짧습니다

따라서 어떤 테스트 프레임 워크를 사용하든, 그러나 추상화를 구축해야합니다 그것은 당신의 테스트 프레임 워크에 적합합니다 그 코드를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정의하는 규칙은 testCoroutineScope 인터페이스 runBlockingTest를 호출 할 수있게 해줍니다

이것은 테스트를 위해 최적화 된 코 루틴 빌더입니다 그것은 일종의 runBlocking처럼 작동합니다 그러나 그것은 많은 테스트를 쉽게 작성하게 만듭니다 오, 그러면 단위가 반환되므로 단일 표현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타일을 테스트합니다

그런 다음 주제를 얻습니다 그런 다음 LiveData 관찰을 시작해야합니다 그래서 실행됩니다 LiveData Builder가 실행되지 않는다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누군가 그것을 관찰 할 때까지

observeForTesting이라는 작은 테스트 도우미를 정의 할 것입니다 이것은 내 테스트 코드 일 뿐이다 도서관 어디에도 없습니다 옵서버를 시작하려고합니다 내가 통과 한 블록을 호출하십시오

그리고 다시 시험에 첫 번째 값은 이미 방출되었습니다 이 테스트로 모든 것을 결정적으로 만들었 기 때문에 내가 사용하고있는 규칙 나는 [INAUDIBLE] 주장을 사용할 것이다 값이 1과 같아야하는지 확인하려면, 그리고 나서 나는 1 초씩 시간을 앞당길 것입니다

이것은 큰 장점 중 하나입니다 testCoroutineDispatcher의 가상 시간을 제어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advancedTimeBy는 지연을 발생시킵니다 즉시 돌아온다 그리고 나는 내 시험에서 그것을 제어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두 번째 방출은 이미 이 코드 줄을 읽었습니다 회전하고 결과를 기다릴 필요가 없습니다 그리고이 시험은 벗겨지지 않을 것입니다 나는 단지 제목을 말할 수 있습니다 값은 2와 같아야합니다

테스트를 통과하면 테스트를 통과합니다 테스트는 1 초가 아닌 즉시 실행됩니다 라이브러리를 확인해보십시오 당신이 찾은 버그는 반드시 제출하십시오 현재 실험중인 coroutines API로 표시되었습니다

그것이 안정을 높이기에 충분한 피드백을 가질 때까지 그리고 지금, 나는 마이크를 돌려 주겠다 이야기를 중단하기 위해 Yigit에게 BOYAR : 고마워, 션 좋아요,이게 너무 많아요

다음은 무엇입니까 그래서 오늘 우리는 당신이 어떻게 할 수 있는지 당신과 이야기합니다 AndroidX 및 기타 Android 라이브러리에서 동시 루틴을 사용하십시오 우리는 새로운 LiveData Builder를 도입했습니다 이를 통해 실제 데이터를 coroutines와 통합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뷰 모델에 대한 새로운 라이프 사이클 기술 당신의 뷰 모델과 당신의 삶을위한 코 루틴 스코프 사이클 그런 다음이 새로운 기능을 도입했습니다 우리는 coroutines를 실행할 수있는 시작했다 귀하의 라이프 사이클 상태를 기반으로합니다

마지막으로 우리는 새로운 테스트를 도입했습니다 coroutines 용 라이브러리 그래서 오늘 일찍 우리는 코 틀린을 먼저 발표했습니다, Android 용 [INAUDIBLE] 및 Jetpack 용 그것은 coroutines보다 먼저입니다 이것은 권장 사항입니다 우리는 coroutines이 최상의 기능을 제공한다고 믿습니다

Android에서의 동시성 사용 용이성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이것이 진행중인 작업임을 인정합니다 우리가 보여준 대부분의 도서관 실험적이거나 알파 하나, 우리는 지역 사회와 함께 이것을 발전시키고 자한다 건축 회사와 같은 방식으로 및 다른 Jetpack 라이브러리 그래서 우리와 함께하거나 6 개월을 기다릴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사용을 시작하십시오 그리고이 일환으로 Kotlin이 점점 더 많이 보일 것입니다 제트 팩에서 나오는 코 루틴 따라서 이들 모두는 라이프 사이클 20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01부터 오늘 시작하십시오 한번보세요 당신이 그것에 대해 어떻게 느끼는지 알려주십시오 또한 우리는 실제로 코 루틴을 좋아합니다 고맙습니다

[음악 재생]